언론보도
로엘 언론보도
내외뉴스통신
이혼변호사가 전하는 '황혼이혼'과 '졸혼'에 대하여
조회 | 131
이전에는 다소 생소했으나, 최근 황혼이혼 사례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졸혼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접근하는 대중의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일본작가 스기야마 유미코가 2004년 발간한 책 졸혼을 권함을 통해 처음 대중에 알려지기 시작한 졸혼은 ‘결혼을 졸업한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황혼기 부부가 이혼은 하지 않고 따로 살면서 자유롭게 각자의 삶을 즐기는 생활 방식을 의미한다.... 이하 중략 ....

로엘법무법인 강연경 이혼전담변호사는 “과거 자녀가 있는 부부의 경우, 자식에게 흠이 될까 염려하여 힘든 결혼생활을 꾹 참고 견디는 것이 관행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자신의 행복을 찾아 졸혼과 황혼이혼 등 주체적으로 다양한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황혼이혼을 하게 되었다면 가급적 이혼재판 승소 경험이 많은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부부공동재산의 범위를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좋은 재판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해야 한다”며, “졸혼을 결심한 경우라 하더라도 만약을 대비하여 어느 정도 수준까지의 법적 준비는 미리 해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웹 접근성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로엘법무법인은 모든 사용자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준수 및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로엘법무법인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시간 전화 상담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면
1:1 온라인 상담을 제공합니다.